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 글은 투자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정보 소개 및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보 역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객관성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육주가 아주 강했던 하루입니다. 교육주 오늘의 흐름과 대장주, 업종 사승 이유,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주 오늘의 흐름

오전 10시

- NE능률을 대장으로 비상교육이 따라 붙는 모양새였습니다.

오전 10시 30분

- 단기 고점 이후 대략 30분 정도 조정받았으며, 10시 30분부터 NE능률의 2차 파동이 크게 있었습니다.

오전 11시 30분

-  NE능률 상한가 도달, 이후 NE능률이 매도잔량을 쌓는 것을 보면서 눈치보던 나머지 교육주도 일제히 상승 그러면서 시가총액이 작은 유비온이 급상승하며 2등주로 도약

 

오늘의 대장주 판정

교육주 대장 - NE능률

이번 교육주 상승의 대장주는 어떻게 봐도 'NE능률'입니다. 교육주 전체가 NE능률의 눈치를 보면서 살살 따라 갔죠. 유비온과 비상교육은 확실히 30분정도 딜레이가 있었습니다.

 

업종 상승이유

윤석열 대통령이 6월 18일 수능난이도와 관련하여 이주호 장관에게 엄중 경고한 것의 연장선

- 수능 킬러문항이 배제되면서 교과서를 편찬하는 기업이 상승함

참고 기사 

https://v.daum.net/v/20230619033102062

 

“사교육 개혁이 핵심”… 尹, 이주호 장관에 경고

윤석열 대통령이 ‘수능 난이도 논란’에 대해 이주호 교육부 장관을 엄중 경고한 것으로 18일 알려졌다.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윤 대통령은 작년 말부터 사교육을 받을 수밖에 없는 수능의 문

v.daum.net

https://v.daum.net/v/20230621130049742

 

이주호 “다음주 사교육 대책 발표…학원 부조리 2주 집중단속”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정부가 다음 주 중 정부 차원의 사교육 대책 방안을 발표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교육 당국과 사교육계에 ‘이권 카르텔’을 지적하며 강경 메시지를 이어가는 가운데

v.daum.net

 

전망

긍정적 측면

- NE능률과 비상교육 두 기업 모두 학교에서 사용되는 교과서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테마 상승의 주요 이유와 맞아 떨어지죠.

- 새롭게 생긴 테마는 새로운 먹거리이기 때문에 강세가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120, 240, 480 이평선이 역배열입니다. 그림같이 벌어져있죠. 지난 1년을 놓고 보면 현재 가격은 최고점에 가깝지만 이 종목의 지난 역사를 돌이켜 봤을 때 고점을 더 위로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주의 해야할 측면

- 유비온은.. 글쎄요. 교육 ICT기업이라 테마의 상승 이유와 맞지 않은 것 같은데요. 시가총액이 워낙 가볍다 보니 상승한 것처럼 보입니다.(필자가 모르는 다른 강력한 힘이 당연히 있을 수 있습니다.)

- NE능률은 오늘 상한가 마감하여 현재가 5,840원인데요. 6,500원까지의 매물대가 꽤 있는 편입니다. 한 번에 뚫고 갈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언제나 분할, 분할입니다.

- 비상교육은 오늘 26.77% 상승 마감하여 현재가 6,820원인데요. 마찬가지로 9100원까지의 매물대가 꽤 있는 편입니다. 테마가 지속되다보면 NE능률을 제치고 1등주를 차지할 수도 있겠지만, 2등주는 언제나 눈치를 좀 봐야합니다. 한번 지켜보시죠.

 

금포의 대현자가 분석하는 소형 테마 기업

 

금포의 대현자가 분석하는 주도 업종 대장

 

금포의 대현자와 함께하는 주식 경제 독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