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형 테마주 분석

 

주도 업종 대장주

 

뉴스와 기업 분석

 

주식 경제 독서록

 

초보자 주식 공부

 

서남은 오늘 장중 15430원까지 갔다가 8830원 하한가로 마감했습니다. 너무 급격하게 빠져서 대응하기 쉽지 않았는데요. 오늘 초전도체를 폭락하게 만들었던 뉴스와 앞으로의 전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미국 연구진 LK-99 초전도체 부정

 

 

"LK-99는 초전도체 아냐"…美 메릴랜드대학 '게임 오버' 주장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우리나라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발표한 상온 초전도체 'LK-99'를 두고 초전도체가 아니라는 단언이 나왔다. 그저 '저항성이 높은 불량 물질'이라는 주장이

v.daum.net

위 링크는 뉴시스의 재보도입니다. 오늘 2시 1분 아시아경제의 임주형기자가 작성한 기사가 올라옵니다.

어제부터 초전도체 테마에서 대장주 역할을 하던 신성델타테크의 상한가가 위 기사가 나온 직후 2시 3분에 풀립니다. 이후 후 초전도체 관련 테마가 일제히 하락하였습니다.

 

뉴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메릴랜드대 응집물질이론센터(CMTC)의 연구소 공식 SNS에 LK-99이 초전도체가 아니라고 단언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다른 연구소에서 검증에 실패했다는 어조로 발표했던것과는 다르게 단호한 어조로

'초전도체가 아니다. 게임은 끝났다.'라는 말을 하면서 충격을 준것인데요.

아직 퀀텀에너지연구소 측의 별다른 대응 보도는 없는 가운데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초전도체 추후 전망

 

뉴스를 예민하게 수집하던 세력들이 먼저 빠져나갔고, 패닉셀이 뒷따르면서 서남, 덕성이 하한가로 마감했습니다.

그래도 신성델타테크는 19360원까지 하락했다가 23200원까지 반등하고 장을 종료하면서 앞으로 반등 희망의 불씨를 남겨 놓고 끝냈습니다.

 

주목해야할 점은 신성델타테크의 거래원입니다.

신성델타테크 - 8월 8일 시간별 거래원

오늘 NH투자증권에서 939,468주를 순매수했는데요. 상한가가 풀리고 하락하는 와중에도 손절하지않고 계속해서 매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 일별 거래원

NH투자증권 거래원은 8월 2일 갭상에서 매집 후 다음날 단일가에서 다 던진 전례가 있습니다. 같은 투자자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저만한 규모의 거래를 하는 단기투자자는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같은 투자자일 확률도 커보이네요.

 

 

그럼 여기서 생각해볼 점은 이것입니다.

  • NH투자증권을 이용하는 개인 세력은 자금력이 어느 정도 되는가.
  • 200억 가까이 매집한 물량을 팔고 나갈 시나리오가 준비되어 있는가
  • 확신을 가지고 매집할만한 정보를 가지고 있었는가

입니다. 어쨌든 해당 세력 덕분에 신성델타테크는 10%이상 반등하면서 장을 마감하는데 성공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투자심리가 꽤 많이 흔들렸기 때문에 더 이상 초전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어렵다.
  • 만약에 투자하더라도 당일 상승중인 기업에 즉각적인 손,익절을 잡고 스켈핑할 것
  • 하락중에 들어가는 것은 절대 금지. 하한가에 한 번 물리면 하한가를 연속으로 맞을 가능성도 있다.
  • 정 급등락주를 하고 싶어서 초전도체주를 하고 싶으면 신성델타테크만 하자. 거래원을 보고 세력이 빠져나갔다 싶으면 탈출하자

 

저도 오늘 서남에서 꽤 손해를 보고 손절했네요.. 그동안 주요지점에서 한 번 털고 반등하는 모습을 워낙 잘 보여줬던터라 손절이 빠르지 못했던 점이 아쉽습니다. 장마감 동시호가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포스코DX, POSCO홀딩스로 자금이 좀 어느 정도 몰리면서 마감되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전고점, 신고가까지 10%남았기 때문에 만약 내일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2차 전지주 투심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주의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금포의 대현자였습니다. 주식에 대한 다양한 글 적고있습니다. 블로그 이곳저곳 살펴보시고 도움되는 정보 가져가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