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금호석유

금호석유 주봉
금호석유 1분봉

오늘 외인들의 선택을 받은 금호석유. 프로그램 매수세로 단숨에 7.14% 상승하였다.

별달리 호재는 없으나 한국석유, S-Oil도 좋은 흐름을 만들었다.

우선 3일간 지켜볼 예정.

 

2. 박셀바이오

8월 30일 간암치료제 임상2a종료 임박 소식으로 상한가 이후 3일간 하락하지 않고 버티는 모양새.

44500원에서 저항대 매물과 480선이 위치하면서 강한 저항을 보여주고 있음.

8월 30일 상승을 주도했던 키움, 미래에셋 창구. 키움은 티가안나지만 미래에셋은 나가면 티가날텐데 아직 별다른 익절은 보이지 않음. 

8월 31일 프로그램매수 12만주, 삼성창구 5만5천주는 별다른 재미는 못 본 상황. 

사도 된다고 판단되는 선은 공교롭게도 9월 4일 종가인 43200원 위. 43200원에서 모아볼 수 있겠다.

43000원~41000원이 더 불안하다. 여기는 깨면 급락이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손이 안가는 가격. 

 

나쁘지 않아보이는데 딱히 좋지도 않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주포로 느껴지는 창구가 없다는 점.

특히 9월 4일 오늘은 프로그램이 순매수하는 모습이 있었으나 삼성, NH, 한투가 모두 던진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아싸리 39000원까지 눌러주고 매집흔이 나오면 담아볼 생각. 

 

이었는데...

유증하는구나... 쩝

 

 

3. 크라우드웍스

한국제10호 스팩과 합병하며 상장한 크라우드웍스. 상장 3일차다.

보호예수물량 제외 유통물량은 대략 110만주. 한투 소멸합병 신주 40만주는 오늘 날짜로 다 나왔다고 보여진다.

110만주 중 절반가량은 주인이 정해진 상태.

 

요즘 핫한 인공지능 관련 기업이다.

2020년도까지만해도 인공지능데이터구축 서비스 원툴이었으나, 데이터라벨러 교육서비스 매출이 확연하게 증가 하고 있다. 특히 교육서비스의 경우 2023년도 1분기 매출이 이미 전년도 매출을 뛰어넘은 상황. 분기당 36억은 꽤 놀라운 상황.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인력을 육성하는 온라인 교육서비스 매출이 이렇게 잘나갈 수 있나?

홈페이지를 들어가니 대충 1인당 16만원 정도 강의비를 받는 것인데. 그럼 분기당 강의 신청자가 22500명이 수강해야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렇게 많이 듣는다고?

 

검색을 좀 더 해보니 데이터라벨링 부업이라는 것이 나온다. 

일명 디지털 인형눈알붙이기.

아래는 다른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라벨링을 소개하는 다른 분 블로그.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라벨링 교육/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참여 가능 작업 확인하기

크라우드웍스 데이터 라벨링 교육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데이터 라벨링 참여 가능 작업 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국민내일 배움 카드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

sunaeda.com

데이터라벨링은 인공지능이 학습할 수 있도록 데이터의 형태를 가공하는 일이라고 한다.

많은 데이터를 학습할수록 인공지능이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것이고,

지금은 여기저기서 다들 인공지능을 만들겠다고 하니 그만큼 데이터라벨링 작업이 많이 필요하다.

결국 데이터 라벨링에 참여하는 인원이 많으면 좋기 때문에 크라우드웍스처럼 데이터 라벨링 부업을 중개하는 플랫폼이 생긴 것이다.

 

거기다가 광산 앞에서 청바지와 곡괭이를 파는 사업 마냥 데이터 라벨링 자격증 교육을 판매하는 것이다.

검색을 해보니 데이터라벨링 부업으로 월 30만원~50만원 정도 벌 수 있다는 후기들이 꽤 있었다.

그럼 여기에 솔깃해 부업을 시작하는 사람 입장에서 16만원 정도면 충분히 초기 투자비용으로 고려해볼 수 있는 비용이다.

거기다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국비 지원이 된다고 하니 한 번쯤 신청을 해볼만한 구조가 만들어진다.

공짜라니, 신청이나 한 번 해볼까? 이런 심리인 것이다.

 

다만 이 기업의 가장 크고 치명적인 단점은 '내수' 기업이라는 것이다. 별달리 수출할만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보이지 않는다. 우리나라가 IT/SW 기업 비중이 높고, 국민들의 평균 학업 수준이 높고, 부업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수익을 벌어들이는 기업이다.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5년 뒤에도 여전히 우리나라는 IT/SW 기업 비중이 높고, 국민들의 평균 학업 수준이 높고, 부업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것 같긴하다.

 

정리해보자면 재료 좋고, 기업 가치 나쁘지 않고, 차트 괜찮고, 세력수급상황도 괜찮아보인다.

다만 상승시 8월 31일 진입물량의 익절을 얼마나 잘 받아줄 것인지 궁금하다.

주목해야할 거래창구는 미래에셋, 삼성, KB 세 창구.

마음이 잘 맞으면 크게 갈 것인데, 누가 먼저 나가기 시작하면 얼마 못 갈 듯한 상황. 

 

최우선 관심종목 등록.

 

728x90